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열중30기 6시 이전에 일어나는 3십억 자산가들 나도최부자] 1주차 강의 후기 - 방랑미쉘님!

by HereIStand4U 2023. 9. 5.

 

열중30기 6시 이전에 일어나는 3십억 자산가가 되고픈 나도최부자입니다.

이번 1주차 강의는 방랑미쉘님께서 진행해 주셨는데요 제목부터가 남다릅니다.

"5년내 10억 달성 위해 반드시 들어야 하는 강의. 초보 투자자가 첫 투자 반드시 성공하는 법"

어찌 이런 강의 타이틀을 보고도 집중을 하지 않을 수가 있을까요.

 

저는 분명 열반스쿨중급 강의는 독서가 원씽인 쉬어가는(?) 힐링 강의라고 들었는데요

방랑미쉘님께서 해주시는 강의를 들으니 당장이라도 임장을 하러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 만큼

나의 현 상황에 맞는 투자처가 수도권인지, 지방인지,

현재 투자하기 좋은 지역은 어디인지 콕! 찝어서 말씀해주셨어요.

아마 1주차 필독서인 '세이노의 가르침'이 어마무시한 페이지수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면

지난 주말 방랑미쉘님이 말씀해주신 지역 중 한 곳을 임장하고 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하지만 이 강의가 끝날 때 까지는 강의와 독서에 원씽을 맞추고 다음에 임장지를 선택하는 것으로...

 

BM: 투자 기준에 맞춰 내가 다음 임장지로 갈 곳 정하기!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수도권 VS. 지방의 투자는 어디로 할지 어느 정도 방향 설정을 해놨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 대해 설명해주실 때 더 귀를 쫑긋 세우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모든 지역에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는 말씀에 또 조급증이 생기려고도 하네요.

하지만 그 전에 해당 지역에 대한 분석을 해놓고 임장을 다녀오는 것이 먼저이겠지요.

그리고 투자 해야겠다는 결심이 서면 열심히 물건을 찾는 노력을 하고

방랑미쉘님 처럼 크리스마스라도, 늦은 저녁시간이라도 좋은 물건이 있으면 당장 보러 가야겠습니다.

그러려면 앞마당의 비교평가를 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는 것이 먼저이겠구요.

 

BM. 좋은 물건을 볼 수 있는 실력 갖추기. 좋은 물건을 찾았을 때 빠른 의사결정 할 수 있는 실행력!!!

 

미쉘님께 놀랐던 점은 겉보기에는 여릴 것(?) 처럼 보이시는데도 불구하고 실행력은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물론 다른 분들도 빠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판단력과 실행력이 있기에 그만한 자산을 이룰 수 있었겠지요)

지방 투자를 결심하시고서는 KTX역 근처로 바로 이사하시고,

좋은 물건이 포착되면 크리스마스라도 바로 내려가서 보시고, 늦은 시간이라도 부동산 사장님께 부탁 드려 물건을 보시고, 거기서 끝나는 것이 아닌 바로 그 날 계약까지 하시는...

 

BM. 좋은 투자 물건은 좌고우면 하지 말고 바로 결정하기!! (그러기 위해서는 나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마지막으로 성공하는 투자자로 살아남기 위한 독, 강, 임, 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

저는 그냥 input을 늘리기 위해 양적 시간을 많이 투자하면 되는 것인 줄 알았으나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법을 알려주셨어요.

독서든, 강의든 요약하고, 느낀 점, 적용할 점을 하나라도 찾고, 모임을 통해 같이 의견을 나누고 스터디를 진행하고,

그것 역시 복기하는 과정을 거치며 정리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이에요.

네. 앞으로 제가 하는 모든 독서와 강의는 요약. 느낀 점. 적용할 점을 찾는 것부터 시작하도록 할게요.

 

BM. 요약, 느낀 점, 적용할 점 찾기. 강의 수강 전에는 강의를 통해 얻고자 하는 목표 먼저 세우기.

 

좋은 강의 들려주신 방랑미쉘님께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