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63조 - 6시 이전에 일어나는 30억 자산가들 나도최부자]

by HereIStand4U 2023. 9. 19.

 

<책 읽는 이유 & 책 잘 읽는 법>

투자 공부하러 왔는데 책을 읽으라니. 지금 임장 다녀야 하는데 독서가 원씽이라니. 한 달에 하나씩 임보를 쓰라더니 강의와 독서에 집중하라니.

 

이번 열중 강의를 수강하면서 들었던 생각들이었습니다.

하지만 너바나님이 간략하게 정리해주시면서 이러한 고민들이 해결되었습니다.

투자를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과정이며, 나의 돈그릇을 키우기 위해 해야 하는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이 독서가 나의 투자 생활에 있어 커다란 자양분이 될 거라 믿습니다.

그 자양분 위에 씨앗을 뿌리도록 해야겠단 다짐을 해봅니다.

 

BM.

1) 전문가가 아닌 진짜 부자가 쓴 책을 읽어라.

2) 책 읽는 습관을 만들어라.

 

<하락장에서의 투자 법>

기본적으로 상승장도 하락장도 영원한 것은 없습니다.

하락장에서 오히려 더 큰 기회가 올 수 있으며, 그 기회를 잡기 위해선 꾸준히 노력하며 준비해야 하죠.

이러한 하락장에 투자할 수 있는 아파트 찾는 기준을 알게 되었는데요,

아무리 하락장에서 가격이 많이 떨어졌더라도 가치 있는 부동산/아파트는 결국 그 가격을 찾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 기준에 맞는 나의 투자 가능 1등 물건을 열심히 찾아보면 목표로 하고 있는 24년 1분기에 1호기 투자를 할 수 있게 되겠죠.

그 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너나위님이 하셨듯이 과정을 평가/복기하며 하나하나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공포에 사서 탐욕에 팔아라"

잘 알고(知) 있는 말이지만 실제 행동(行)하지 않으면 결국 남는 것이 없겠죠.

실천하지 않는 앎은 진정한 앎이 아니듯 아는 것을 실천하는 나도최부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BM.

1) 아는 것을 행동으로 옮겨라.

 

<나도최부자의 행복 10계명>

너바나님의 강의는 이렇게 또 큰 울림을 주셨네요.

나의 행복 10계명은 무엇일까. 강의가 끝나도 헤어나올 수 없었으며, 지금까지 나의 행복 10계명은 무엇일지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 1. 아내와 손잡고 걷기
  2. 2. 아내와 오붓하게 맥주 한 캔 하기
  3. 3. 아이와 함께 축구 경기 보기
  4. 4. 아이와 뽀뽀하기
  5. 5. 한 달에 한 번 가족 외식
  6. 6. 월례행사로 하는 가족 책 사러 가기
  7. 7. 커피 한 잔 할 수 있는 하루의 여유
  8. 8. 자이언츠의 승리
  9. 9. 좋은 사람들과의 만남
  10. 10. 하루 일과를 끝내고 잠자리에 들기

 

다음엔 또 어떤 큰울림이 있을지 기대됩니다.